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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1장 총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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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조 (목적)
- 이 약관은 (주)오픈마인드인포테인먼트(이하 "『회사』"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[디지털 한자사전 e-hanja](영문명 www.e-hanja.kr, 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.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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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『회사』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② 『회사』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. 다만,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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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3조 (약관 이외의 준칙)
-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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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4조 (용어의 정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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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이용자: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『회사』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.
- 회원ID: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『회사』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비밀번호: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요금납입책임자: 『회사』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.다만 『회사』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.
- 해지: 『회사』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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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2장 이용 신청 및 승낙
- 제5조 (이용 계약의 성립)
-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『회사』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- ②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하며 계약단위는 한 개 이상의 회원ID로 합니다.
- ③ 서비스의 대량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며,『회사』의 정책상 단체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체가입 기본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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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6조 (이용 신청)
- ①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『회사』 소정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②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, 『회사』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.
- ③ 『회사』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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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7조 (이용 신청의 승낙)
- 『회사』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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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8조 (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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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『회사』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.
- 타인명의의 신청
-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- 이용신청 고객이 『회사』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
-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PC통신, 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-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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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『회사』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, 이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
-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③ 『회사』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.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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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9조 (회원 ID 변경 불가 )
-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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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3장 정보의 제공 및 이용
- 제10조 (서비스 강좌의 종류)
- ① 대기환경(산업)기사 강좌, 수질환경(산업)기사 강좌를 서비스 합니다.
- ② 기타 신규 강좌가 개설될 경우 게시판이나 사이트에 공지합니다.
- 제11조 (수강 기간)
- ① 기본적으로, 각 강좌의 기간은 3달 코스이며, 수강기간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.
- ② 수강기간이 변경될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나 공지사항을 통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.
- 제12조 (수강신청 기간)
- ① 별도의 수강신청 기간은 없으며, 언제든지 수시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.
- ② 수강신청 기간 조정이 있을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 서비스별 안내나 전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고하게 됩니다.
- 제13조 (서비스 이용)
- 사용료(서비스 요금) 결제완료와 동시에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- 제14조 (정보제공 개시일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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『회사』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납부를 한 날을 기준으로 하되, 납입방식에 따라 달라지며.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- 신용카드 납입 : 서비스 계약 체결 즉시 서비스 개시
- 무통장 입금 납입 :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납부 확인일 이후부터 서비스 개시
- 제15조 (정보이용 시간)
- ① 서비스 이용은 『회사』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『회사』는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그 내용은 『회사』가 정하여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.
-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『회사』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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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
- 제16조 (『회사』의 의무)
- ① 『회사』는 제15조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- ② 『회사』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야 하며,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ㆍ복구 하여야 합니다.
- ③ 『회사』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(『회사』이외의 자)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, 『회사』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
-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- 『회사』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
- ④ 『회사』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,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- ⑤ 『회사』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- 제17조 (이용자의 의무)
-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.
-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『회사』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- ③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메일 또는 전화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『회사』에 알려야 합니다.
-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『회사』의 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개조,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- ⑤ 이용자는 『회사』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.
- ⑥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,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『회사』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
-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
-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
-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-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,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
-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-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, 게시물 등록,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
- ⑦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『회사』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- ⑧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『회사』의 정보제공 업무나 연구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.
- 제18조 (정보의 이용에 대한 책임)
- ① 이용자는 자기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, 서비스 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-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- ③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 다만, 『회사』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④ 요금선납 이용자가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7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 되지 않습니다.
- 제19조 (양도 등의 금지)
-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,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,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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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5장 정보의 이용에 대한 제한 및 정지
- 제20조 (정보이용의 제한 및 정지)
- ①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② 『회사』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.
- 제21조 (정보이용 제한 및 처리절차)
- 『회사』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제13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
-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,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득한 경우
-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
- 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
-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
- 제22조 (이용자의 게시물 제한)
- 『회사』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『회사』,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-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-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- 『회사』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- 기타 관계 볍령이나 『회사』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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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6장 정보이용 신청 변경 등
- 제23조 (이용 신청 사항의 변경)
- 이용자는 제6조의 이용 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, 등록 후 3일 이내에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제24조 (이용 신청 사항의 일시정지 및 재이용)
- ①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정보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정보의 이용을 일시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일시정지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『회사』에 신청해야 합니다.
- ② 제I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 등은 『회사』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신청한 이용기간의 만료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.
- ③ 이용자가 일시정지 중인 정보를 재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하여 『회사』에 신청해야 합니다.
- 제25조 (이용 신청 사항의 취소)
- ① 강좌에 참여한 이후는 강좌변경이나 수강취소가 불가능하지만,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자유로이 수강신청을 취소,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.
- ② 제①항의 취소나 정정의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정보제공 개시일자로부터 7일 이내에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제26조 (정보이용 계약의 해지)
- ① 이용자가 정보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하여 『회사』에 신청해야 합니다.
- ② 이용자가 정보제공을 신청한 후 정해진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계약이 해지됩니다.
- ③ 『회사』는 이용자가 제17조에서 규정한 정보이용 제한사항을 위반하고도 소정의 제한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았거나,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④ 제②항에 의해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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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7장 요금 등
- 제27조 (요금의 구분)
- ① 사용료: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을 말하며, 이와 관련된 요금은 각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
- ② 제 1항의 요금에 관하여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, 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『회사』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.
- 제28조 (요금 납입자 및 요금 등의 납입 청구)
- ①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(회원가입하여 수강신청 한자)으로 합니다. 단, 미성년자 등 『회사』가 인정하는 경우에는,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
- ② 제 1항의 단서 규정에 의한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이 『회사』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는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.
- 제29조 (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, 자동 취소)
- ①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.
- ② 모든 요금 납입책임자는 요금 등을 계약체결(수강신청)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.
- ③ 계약체결 후, 7일 이내에 요금납입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, 서비스 신청(수강신청)이 자동 취소됩니다.
- 제30조 (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)
- 『회사』는 계약 조건에 따라 요금 등을 감면 또는 할인할 수 있습니다.
- 제31조 (요금 등의 반환)
- ① 『회사』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,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는 대신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그 상당액에 대하여 서비스 기간을 연장해 줄 수 있습니다.
- ②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기간 도중 이용계약을 최소하고자 할 때, 『회사』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, 서비스(강좌)에 참여한 이후는 요금을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. 단,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서비스 취소 및 정정이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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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8장 손해배상 등
- 제32조 (손해배상)
- ① 『회사』는 『회사』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『회사』에 통보한 시점 또는 『회사』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8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1일 평균 기본이용요금에 서비스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배상합니다.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하지 않습니다. 단, 1개월은 30일을 기준으로 하며, 계산되어진 배상금은 소수 첫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.
- ② 『회사』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.
-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
-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
- 메인화면에 공지하는 경우
- 제33조 (이용자의 손해배상 청구)
- ① 손해배상은 『회사』에 청구사유,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.
- ② 제①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,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.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.
- 제34조 (『회사』의 손해배상 청구)
- ① 이용자가 제17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『회사』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『회사』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- ② 『회사』가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29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.
- 제35조 (『회사』의 면책조항)
- ① 이용자가 『회사』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『회사』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- ② 『회사』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- ③ 『회사』는 이용자가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.
- 제36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- ①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, 『회사』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- ②『회사』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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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9장 지적재산권
- 제37조 (지적재산권)
- ① 서비스에 이용자가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『회사』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,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.
- ② 『회사』가 지적 재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, 서비스, 소프트웨어, 상표 등을 『회사』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, 대여, 대출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,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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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부 칙
- 상기 이용약관은 서비스메뉴에 첫 게시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.